[축구장 리뷰] 초안산체육공원 인조잔디구장
14
초안산체육공원 축구장
불암산스타디움, 마들스타디움과 더불어 노원구를 대표하는 인조잔디구장 중에 하나인 초안산체육공원 축구장을 소개할 차례입니다.
초안산체육공원 축구장은 녹천역과 월계역을 끼고 있는 초안산의 중간 지점쯤에 위치하고 있어요.
간혹 불암산스타디움 혹은 초안산근린공원 내에 있는 창골구장과 헷갈려하시는 분이 있는데 지도를 조금만 주의 깊게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구별하실 수 있어요.
서울시 노원구 마들로5가길 113 (월계동 산 63-1)



산 중턱에 위치한 구장이라 차량이 없으면 접근이 약간은 힘들 수 있어요.
초안산 자체가 가벼운 산책 및 등산로로 유명한 곳이라 몸도 풀 겸 걸어 올라오셔도 상관은 없어요.
주변이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하고 경치가 좋은 운동장입니다.
size : 107m x 65m
11:11경기 최적





11:11 경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정식 규격 사이즈의 인조잔디구장입니다.
적당한 펜스 높이, 이상적인 길이와 폭의 비율 등 경기를 하는 내내 거슬리는 것이 없던 운동장이네요.
패스, 드리블 등 간혹 기본적인 동작들을 운동장 크기나 시설들 때문에 신경 써서 조절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초안산체육공원 축구장 같은 경우에는 그럴 일이 없었어요.
아웃라인과 펜스와의 거리도 적절하여 부심을 보거나 몸을 푸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잔디 컨디션 (A)
적당한 높이, 쿠션감 아주 좋음, 미끄럽지 않음


이미 잘 알려진 구장답게 잔디 컨디션 또한 훌륭한 상태였어요.
높이, 쿠셔닝, 미끄러움, 촘촘함 등 어느 하나 빠지는 곳 없이 완벽했어요.
보충재와의 비율 또한 적절했으며 가장 좋았던 부분은 아무래도 쿠션감이었습니다.
노원구 3대장다운 시설 관리가 진행 중이네요.
주차비 무료, 공간 협소
스탠드, 라이트, 탈의실, 수돗가 etc.





초안산체육공원 축구장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주차 공간이죠.
구장보다 약간 아래쪽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공간이 그리 넓지 않고 구장과의 거리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축구장 바로 앞에 있는 주차 공간은 10대 남짓으로 밖에 주차가 안되어 항상 구장으로 올라오는 언덕에 차가 많이 서있곤 해요.
특히나, 공간이 매우 협소해서 차를 넣고 빼는데 상당히 애를 먹는 경우가 많아요.
스탠드는 구장 양 쪽으로 있으며 탈의실, 자판기, 수돗가 등 기본적인 시설도 잘 구비되어 있어요.
운동장 예약 방법 및 사용료
매월 9일 인터넷 선착순 예약 접수
<관내팀 오전 10시 접수 가능 / 관외팀 오후 2시 접수 가능>
2시간 기준
평일 주간 : 55,000원
평일 야간 : 71,500원
토, 일, 공휴일 주/야간 : 71,500원
라이트사용료 별도 부과 : 11,000원 (1시간 기준)
[대표번호 : 02-2289-6855]
노원구 서비스 공단 홈페이지
http://www.nowonsc.kr/culturebusiness/soccer/info.html


다 된 운동장에 빡 센 주차 뿌리기